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로 “어카운트인포”가 더욱 편리해집니다!

 

금융결제원은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를 11월 28일 어카운트인포 앱(App)에 적용하였는데요.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관 인증서를 어카운트 인포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스마트폰에 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도 어카운트인포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계좌, 카드, 보험 등 금융정보 관리가 더욱 간편해질 것으로 기대 된다고합니다. 

※ 어카운트인포 PC기반 웹서비스에는 추후 적용 예정

 

◇ 어카운트인포 앱(App)이란?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전 금융권의 계좌, 자동이체, 카드, 대출, 보험 정보를 일괄 조회하고 통합관리할 수 있는 앱

◇ 인증서 클라우드 서비스란?
공인인증서를 클라우드에 보관하고 언제 어디서나 클라우드에 연결하여 인증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 기존 PC, 모바일 웹에서 제공한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를 앱으로 확장하였으며. 앱서비스는 어카운트인포에 최초 적용

◇ 클라우드에 담을 수 있는 인증서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한 모든 인증서를 클라우드에 담을 수 있음.
(사용 예시)
올해 초 직장인 A씨는 어카운트인포 앱으로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하려고 하였으나 스마트폰에 인증서가 없어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 하지 못했습니다. 반면 금융결제원의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가 적용된 지금은 바로 어카운트 인포 앱에서 클라우드에 보관된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어카운트인포를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금융결제원의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는 어카운트인포 앱에서 클라우드에 보관된 인증서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어카운트인포 앱에서 클라우드에 연결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교체 하거나 앱을 재설치한 경우에도 인증서 재발급 없이 신속하게 어 카운트인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와 모바일간 인증서 이동·복사시 프로그램(플러그인) 설치할 필요없이 클라우드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서 가져온 인증서로 어카운트인포 최초 이용 단계인 본인확인부터 계좌 관리, 자동이체 관리, 보험, 대출 조회까지 모든 서비스를 막힘없이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인증서 클라우드서비스는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갖추고 있어 고객은 어카운트인포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에 보관된 인증서는 이중암호화 방식으로 관리되며, 고객이 인증서를 앱에 가져오는 경우 앱 내 안전영역에 암호화되어 저장.

 

어카운트인포에서는 인증서 클라우드와 연계하여 모든 금융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내 계좌 한눈에’, ‘내 자동이체 한눈에’, ‘내 카드 한눈에’, ‘내 보험‧대출 한눈에’

 

 

 

 

 

 

출처: 금융결제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