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에서는

광견병을 예방하기 위해 2020년 10월 12일~10월 30일까지 지정 동물 병원 94곳에서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대상은 관내 생후 3개월 이상의 동물등록제에 등록된 반려견입니다. 접종을 희망하는 시민은 집에서 가까운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해 접종하면 됩니다.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접종비는 평소 2만원 내외이지만 이 기간에는( 2020년 10월 12일~10월 30일까지) 정부 예산으로 15000원 상당의 재료비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반려동물 당 5000원만 지불하고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을 두신 가정이라면

내용 잘 숙지하시어 건강하고 행복한 반려견과의 생활 될수 있도록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광주광역시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관련 공고내용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견병이란?

광견병은 사람과 개를 포함한 모든 온혈동물에게 전염되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전염된 개나 고양이에게 사람이 물렸을 때 사람에게도 감염되는 인수공통전염병

 

◈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기간

2020년 10월 12일~10월 30일까지

 

◈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대상

▶관내 생후 3개월 이상의 동물등록제에 등록된 반려견으로 접종을 희망하는 시민은 집에서 가까운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해 접종하면 됩니다.

 

 

◈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비용

평소 접종비가 2만원 내외이지만 이 기간에는 정부 예산으로 15000원 상당의 재료비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반려동물 당 5000원만 지불하고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문의

광주광역시 생명농업과(☎ 062-613-4692)

 

광주광역시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에 대한 지원 도움되셨나요?

 

광주시는 매년 봄, 가을 두 차례에 걸쳐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예방접종을 위해 4085마리 분량의 광견병 예방백신을 지정 동물병원에 공급했고, 지정 동물병원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120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년 경기, 강원지역 등 야생동물과의 접촉이 많은 휴전선 인접지역 중심으로 발생이 지속되고 있어 철저한 예방대책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반려견은 광견병 예방을 위해

1년에 한 번씩 보강 접종을 해야 하며, 반려를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 이상의 개는 동물보호법령에 따른 의무등록 대상입니다. 따라서 동물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최고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예방접종 기간 미등록 반려견은 등록을 하고 예방접종할 수 있도록 동물등록제 홍보도 실시할 예정이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생을 함께할 반려견!! 

건강하게 끝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사랑을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사랑스런 반려견과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